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정말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다만, 1년 동안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만큼 여행 전 날씨를 잘 알아봐야 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9월 방콕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콕 9월 날씨
방콕은 동남아 국가 특성상 열대기후의 영향으로 연중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대부분의 시기가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한 날씨입니다.
방콕은 사계절이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9월 방콕은 우기에 속하는데, 1년 중 강수량이 가장 많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 방콕은 높은 기온과 함께 잦은 비의 영향으로 날씨가 매우 습하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정말 무더운 만큼 여행하는 동안 시원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9월뿐만 아니라 방콕의 전반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콕 9월 기온
방콕의 9월은 매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집니다. 평균기온은 약 28도, 평균최고기온은 32도, 평균최저기온은 26도로, 기온 자체는 연중 평균과 큰 차이가 없지만, 날씨가 매우 습하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정말 무덥습니다.
낮에는 햇빛이 쨍쨍하게 내리쬐는 날이 많고, 비가 내리기 전후로는 습도가 높은 만큼 찜통같이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야외활동 오래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에어컨이 빵빵한 쇼핑몰이나 카페 위주로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과 밤에도 기온이 크게 떨어지지 않아 하루 종일 더운 날씨가 지속되기 때문에 옷차림은 가벼운 반팔과 반바지가 가장 좋습니다.
또한, 강한 햇살의 영향으로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여행하는 동안에는 자외선 차단에 필히 신경 써야 합니다.
방콕 9월 강수량
9월 방콕의 우기 중에서도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시기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이 218mm 이상으로, 1년 중 가장 많습니다.
다행인 점은, 방콕의 비는 대부분 소나기 형태인만큼 강수량이 많다 하더라도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경우는 드물며 금방 그칩니다.

다만, 비가 내리면 한 번에 많은 비가 쏟아짐으로 여행에 지장 될 수 있는 만큼 현지에서 수시로 일기 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산이나 방수 재킷, 슬리퍼 등은 필수 준비물입니다.
가끔씩 내리는 비는 더위를 식혀주고 흐린 날씨를 완화시켜 주는 만큼 비 예보가 있다고 크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방콕 9월 비 예보
9월 방콕의 평균 강수확률은 66%로 정말 높습니다. 이는 한 달 동안 비 예보가 20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우리나라 장마시즌보다 비가 더욱 자주 내립니다.
하지만 앞서 살펴봤듯이 불행 중 다행인 점은 방콕의 비는 하루 종일 내리는 경우가 정말 드물고, 소나기 형태로 갑작스럽게 내리다가 금방 그칩니다.

따라서 구글 날씨 앱이나 현지 날씨 앱을 자주 확인하며 일정 조정을 유연하게 하면 큰 불편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비 예보가 있다 하더라도 금방 그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다만, 비가 온 뒤에는 도로에 물이 고이거나, 교통체증이 심해지는 경우도 있으니 이동 시간은 여유롭게 계획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방콕 9월 날씨 완벽 정리
방콕의 9월은 우리나라 한여름보다 더욱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강수량은 218mm로 높고, 비 예보는 약 20일 정도 있을 정도로 비가 정말 자주 내립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짧은 스콜 형태로 내리기 때문에, 일정을 잘 조절하면 여행 자체에는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이러한 날씨를 고려하여 여행 준비와 일정 설계만 잘한다면, 방콕 9월 여행도 충분히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오히려 관광객이 비교적 적은 시기라 숙박비나 항공권이 저렴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유 있게 여행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방콕의 9월은 완벽한 날씨는 아니지만, 대비만 잘하면 즐거운 여행이 가능한 시기입니다.
특히 도시 탐방, 미식 여행, 마사지, 쇼핑 등 실내 활동 중심의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충분히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