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삿포로 6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삿포로는 도쿄, 오사카 등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일본의 여행지입니다. 특히, 삿포로는 일본 최북단 홋카이도에 중심도시입니다.
삿포로 6월 날씨
삿포로는 냉대습윤 기후의 영향으로 연중 선선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이 있지만 뚜렷하지 않으며, 여름이 짧은 편입니다.
6월 삿포로는 사계절 중 봄입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봄과 비슷한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6월 외에도 삿포로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삿포로 날씨 총 정리 : 삿포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삿포로 6월 날씨-기온
삿포로의 6월 평균 기온은 16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1도, 12도입니다.
6월부터는 삿포로가 본격적으로 온화해집니다. 최고기온이 21도 이상 올라가는 만큼 따뜻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만, 여전히 일교차는 큰 편으로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꽤 내려가 쌀쌀할 수 있습니다.
삿포로 6월 날씨-강수량
삿포로의 6월 평균 강수량은 57mm입니다. 삿포로의 봄은 강수량이 많지 않습니다.
6월도 강수량이 적은 편이며, 평균 50mm 정도의 적은 강수량이 지속됩니다.
따라서 6월 삿포로를 여행한다면 많은 비가 내릴까 봐 걱정할 필요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삿포로 6월 날씨-강수확률
삿포로의 6월 평균 강수확률은 23%입니다. 강수량과 마찬가지로 6월은 강수확률 또한 낮습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많이 있다면 7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6월 삿포로는 흐린 날보다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더욱 자주 있는 만큼 여행하기 좋습니다.
삿포로 6월 옷차림
6월 삿포로는 우리나라 봄과 비슷한 따뜻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가벼운 옷차림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자주 있어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따뜻한 봄 날씨에 어울리는 가벼운 상의가 가장 좋습니다. 반팔, 얇은 긴팔, 셔츠 등 평소 봄에 즐겨 입었던 상의를 입으시기 바랍니다.
다만, 가벼운 상의를 입을 경우 밤에는 쌀쌀할 수 있으니 가디건 등 간단히 걸쳐 입을 수 있는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동일하게 따뜻한 날씨에 어울리는 가벼운 바지가 좋습니다. 반바지,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등 온화한 봄 날씨에 자주 입었던 바지를 입으시기 바랍니다.
다만, 해외여행 특성상 많이 걷게 됨으로 꽉 끼는 바지는 불편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여유 있는 핏의 바지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6월 삿포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