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코타키나발루는 세계적인 휴양지입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천혜의 자연환경이라고 불릴 만큼 매우 아름다워 인기가 많습니다.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
코타키나발루는 아열대 기후의 영향으로 1년 동안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사계절로 구분되기보다는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코타키나발루의 5월은 우기가 막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한 무더운 날씨를 보이며, 비도 많이 내립니다.
5월 외에도 코타키나발루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총 정리 : 코타키나발루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기온
코타키나발루의 5월 평균 기온은 28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32도, 25도입니다.
5월 코타키나발루는 여느 때와 같이 매우 높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평균 최고기온이 32도 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잦은 비의 영향으로 습도가 높으며, 이로 인해 체감으로 느껴지는 더위는 기온보다 무덥게 느껴집니다.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강수량
코타키나발루의 5월 평균 강수량은 182mm입니다. 5월은 우기인 만큼 강수량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여름과 비슷한 수준의 많은 양이며, 5월 초보다는 5월 말의 강수량이 더욱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5월 코타키나발루를 여행한다면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음으로 우산을 챙겨야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강수확률
코타키나발루의 5월 평균 강수확률은 43%입니다. 많은 강수량과 함께 강수확률 또한 높습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13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잦은 비의 영향으로 흐린 날도 자주 있긴 하지만, 하루 종일 흐리지 않고 맑고 화창한 날씨 또한 자주 있음으로 날씨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코타키나발루 5월 옷차림
5월 코타키나발루는 기온과 강수확률이 둘 다 높은 만큼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평소 여름에 입었던 시원한 옷차림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비 예보가 13일 이상 있는 만큼 비가 자주 내림으로 이 시기 여행한다면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우리나라 한여름과 비슷한 무더운 날씨가 지속됨으로 이와 어울리는 시원하고 가벼운 상의가 가장 좋습니다. 반팔이 가장 좋으며, 여름에 입을 수 있는 얇은 긴팔도 괜찮습니다.
또한, 맑은 날씨에는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음으로 이를 대비하여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밝은 계열의 옷이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무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짧고 가벼운 바지가 가장 좋습니다. 반바지, 청바지, 면바지 등 평소 여름에 즐겨 입었던 바지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특히, 휴양지인 코타키나발루 특성상 야외에서 많이 걷게 됨으로 장시간 입어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는 여유 있는 핏의 바지가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5월 코타키나발루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