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방콕 4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볼거리 등 즐길거리가 많아서 여행하기 좋습니다.
방콕 4월 날씨
동남아인 방콕은 열대기후의 영향으로 연중 고온다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또한, 우리나라와 다르게 사계절이 없고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방콕의 4월은 우기의 시작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며, 비가 많이 내립니다.
4월 외에도 방콕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방콕 4월 날씨-기온
방콕의 4월 평균 기온은 30도로 높습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도 각각 35도, 27도로 높습니다.
4월은 1년 중 방콕의 기온이 가장 높은 달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여름보다 더욱 높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특히, 잦은 비의 영향으로 습도 또한 높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더욱 무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방콕 4월 날씨-강수량
방콕의 4월 평균 강수량은 57mm입니다. 4월은 우기이지만 우기의 시작이기 때문에 강수량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5월에 가까워질수록 강수량은 점점 많아집니다. 다만, 4월 말에도 평균 강수량이 90mm 정도로 우기에 비해서는 많은 편은 아닙니다.
따라서 방콕의 4월은 많은 비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방콕 4월 날씨-강수확률
방콕의 4월 평균 강수확률은 24%입니다. 강수량과 마찬가지로 우기인 점을 감안했을 때 강수확률이 낮은 편입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8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그렇게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4월 방콕은 흐린 날보다는 화창하고 맑은 날이 자주 있는 편입니다.
방콕 4월 옷차림
4월 방콕은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평소 우리나라 여름에 입었던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강한 햇살의 영향으로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더운 날씨가 지속됨으로 시원함을 위해 통기성이 좋은 반팔 티셔츠, 반팔 셔츠를 선택해야 합니다. 얇은 긴팔은 더울 수도 있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히,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어두운 계열의 옷보다는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밝은 계열의 옷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더운 날씨를 대비하여 짧은 바지가 좋습니다. 반바지, 면바지 등 평소 여름에 입었던 바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여행 기간 동안 많이 걷게 됨으로 장시간 입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여유 있는 핏의 하의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4월 방콕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