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마닐라 1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의 수도이자 최대도시인 마닐라, 마닐라는 저렴한 물가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마닐라 1월 날씨
마닐라의 1년 동안의 날씨는 기온이 높아 매우 더우며, 많은 비가 내려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열대기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계절은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1월부터는 마닐라의 건기가 시작됩니다. 기온은 다른 시기와 비슷하게 높지만, 비가 적게 내려 날씨가 습하지 않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다만, 마닐라의 건기는 햇살이 강하여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은 만큼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1월 외에도 마닐라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닐라 날씨 총 정리 : 마닐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마닐라 1월 날씨-기온
마닐라의 1월 평균 기온은 26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30도, 23도입니다.
1월은 1년 중 기온이 가장 낮은 시기입니다. 그렇지만 평균 최고기온이 30도 이상으로 여전히 우리나라 여름과 같은 높은 기온이 지속됩니다.
다만, 이 시기 마닐라는 날씨가 습하지 않기 때문에 체감기온은 기온보다 시원하게 느껴짐으로 많이 더울까 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닐라 1월 날씨-강수량
마닐라의 1월 평균 강수량은 51mm입니다. 1월부터 건기가 시작되어 강수량이 크게 줄어듭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줄어들며, 한 달 동안 약 50mm 정도의 적은 양의 비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이 시기 마닐라는 많은 비가 내리지 않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비 때문에 스트레스받을 일은 별로 없습니다.
마닐라 1월 날씨-강수확률
마닐라의 1월 평균 강수확률은 21%입니다. 건기인 만큼 강수확률도 낮습니다.
이는 비 예보가 많이 있다면 한 달 동안 약 6일 정도만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리지 않습니다.
이에, 1월 마닐라는 흐린 날이 드물며, 화창하고 맑은 날씨가 자주 있어 좋은 날씨 속 여행하기 좋습니다.
마닐라 1월 옷차림
1월 마닐라는 기온이 낮은 편이며, 건기인 만큼 꽤 시원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만, 한낮에는 햇살이 강하여 더운 만큼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에는 평소보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합니다.
상의
더운 날씨를 대비하여 시원하고 편안한 상의가 좋습니다. 가장 좋은 건 반팔이며, 여름에 입을 수 있는 얇은 긴팔도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옷 색상을 고를 때에는 자외선 차단에 도움 되는 밝은 계열이 가장 좋습니다.
하의
상의와 마찬가지로 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짧은 바지가 좋습니다. 반바지가 가장 좋으며, 덥지 않은 얇은 긴바지도 괜찮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1월 마닐라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