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글에서는 오사카 5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많이 찾는 일본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후쿠오카와 함께 접근성이 좋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오사카 5월 날씨
오사카는 우리나라와 같이 뚜렷한 사계절이 있으며, 전반적으로 부산과 비슷한 날씨로 연중 온화한 편입니다.
오사카의 5월은 사계절 중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기이며, 5월부터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되며, 더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립니다.
5월 외에도 오사카의 전체적인 날씨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사카 날씨 총 정리 : 오사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오사카 5월 날씨-기온
오사카의 5월 평균 기온은 19도입니다.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24도, 15도입니다.
5월부터는 오사카가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기온은 그렇게 높진 않지만 습도가 높기 때문에 무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다만, 5월 초에는 해가진 후에 기온이 꽤 내려가서 쌀쌀한 날씨를 보이는 만큼 이를 대비하여 외투 등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 5월 날씨-강수량
오사카의 5월 평균 강수량은 142mm입니다. 5월은 오사카의 장마가 시작되는 시기로 많은 비가 내립니다.
5월 초보다는 5월 말이 강수량이 좀 더 많은 편이며, 평균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립니다.
따라서 5월 오사카를 여행한다면 많은 비가 내림으로 우산을 챙겨야 합니다.
오사카 5월 날씨-강수확률
오사카의 5월 평균 강수확률은 33%입니다. 강수량이 많은 만큼 강수확률 또한 높습니다.
이는 한 달 30일 기준 비 예보가 많이 있다면 10일 이상 있는 수준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장마기간인 만큼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금방이라도 비가 올 것 같은 흐린 날이 많은 편입니다.
오사카 5월 옷차림
5월부터는 오사카가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기로 시원한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 예보가 10일 정도 있는 수준으로 비가 꽤 자주 내리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혹시 모를 우천을 대비하여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상의
평균 최고기온이 24도 이상으로 꽤 더운 날씨가 지속됩니다. 따라서 시원하고 가벼운 옷차림인 반팔이 어울립니다.
또한, 얇은 긴팔 등 두껍지 않은 긴팔, 셔츠도 좋은 선택입니다.
하의
반바지 등 상의와 마찬가지로 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한 바지가 좋습니다. 또한 청바지, 면바지 등 얇은 긴바지도 잘 어울립니다.
해외여행 특성상 야외에서 장시간 걷게 됩니다. 따라서 장시간 입어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여유 있는 핏의 바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좋은 날씨 속 행복한 5월 오사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