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 날씨 총 정리 : 마닐라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마닐라는 필리핀의 수도로 필리핀 경제, 정치,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필리핀이 스페인의 식민 지배를 받았던 탓에 마닐라는 동서양의 문화를 고루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그렇다면 마닐라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언제일까요? 마닐라 날씨와 함께 알아봅시다.


마닐라-날씨-썸네일

마닐라 날씨

마닐라는 열대기후로 사계절이 없으며, 건기와 우기로 구분됩니다. 마닐라의 건기는 보통 11월부터 5월까지이며 우기는 6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마닐라 1년 월평균 기온

마닐라의 연평균기온은 28도로 매우 높기 때문에 1년 내내 더운 편입니다. 마닐라가 1년 중 가장 더운 달은 5월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4도, 최저기온은 27도입니다. 반대로 마닐라가 가장 선선한 달은 1월이며 평균 최고기온 30도, 최저기온은 23도입니다.


필리핀-마닐라-1년-월평균-기온-표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마닐라는 1년 동안 매우 덥습니다. 마닐라가 선선한 시기인 건기에는 최저기온이 23도까지 내려가기 때문에 그나마 선선해지긴 하지만 평균 최고기온은 여전히 30도 이기 때문에 덥습니다.

마닐라 1년 월평균 강우량

마닐라의 연간 총강우량은 1,958mm로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1년 중 마닐라에 비가 가장 많이 오는 달은 8월이며 평균 344mm의 엄청난 폭우가 쏟아집니다. 반대로 비가 가장 안 내리는 달은 3월이며 평균 32mm의 비가 내립니다.


필리핀-마닐라-1년-월평균-강우량-표

마닐라는 비가 굉장히 많이 오는 편입니다. 특히 마닐라의 우기인 6월에서 10월 사이는 평균 강수량이 270mm 이상일 정도로 엄청난 폭우가 쏟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마닐라는 건기에도 1월에서 4월 사이를 제외하곤 비가 많이 오는 편입니다.

마닐라 1년 월평균 강수확률

마닐라의 연간 강수확률은 42%로 1년 동안 비 예보가 많은 편입니다. 마닐라의 우기인 6월에서 10월 사이는 한 달 절반 이상 비 예보가 있을 정도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특히 8월은 평균 강수확률이 70% 이상으로 굉장히 높은데, 이는 한 달 중 20일 이상이 비 예보가 있는 수준입니다.


필리핀-마닐라-1년-월평균-강수확률-표

마닐라의 건기인 11월에서 4월 사이는 우기와 비교했을 때 비 예보가 적은 편입니다. 다만, 건기의 초입인 11월에서 12월 사이는 평균 강수확률이 40% 일정도로 비 예보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마닐라 여행하기 좋은 계절

마닐라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마닐라의 건기로 건기 중에서도 1월에서 2월 사이가 가장 좋습니다. 이 시기 마닐라는 1년 중 가장 선선한 시기입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23도까지 떨어지기 때문에 다른 달과 비교했을 때 선선한 편으로 매우 덥지 않아 야외활동하기 좋습니다.


필리핀-마닐라-시내-전경

마닐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또한 강수확률도 1년 중 가장 낮은 시기입니다. 한 달 30일 기준 5~6일 정도 비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비가 별로 안 내리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맑은 하늘을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선선하고 맑은 날씨 속 마닐라 여행을 원한다면 1월에서 2월 사이가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마닐라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

반대로 마닐라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마닐라의 우기이며, 5월에서 9월 사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시기는 마날리의 우기인 만큼 엄청난 폭우가 쏟아지며 비가 자주 내립니다. 한 달 30일 기준 16~17일 정도 비 예보가 있는 수준으로 한 달의 절반이상 비가 내리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맑은 하늘을 보기 힘듭니다. 또한 강우량도 200mm 이상의 엄청난 폭우가 쏟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필리핀-마닐라-마천루-야경

마닐라 여행하기 안 좋은 시기는 5월에서 9월 사이입니다. 참고로 9월은 마닐라에 태풍이 많이 오는 시기이기도 하기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5월에서 9월 사이는 마날리가 가장 더운 시기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이 34도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매우 더우며, 많은 강수량의 영향으로 습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찜통같이 푹푹 찌는 더위로 야외활동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마닐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5월에서 9월 사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닐라 날씨 핵심 정리

  • 마닐라는 열대 기후로 사계절이 없으며 우기와 건기로 구분됩니다.
  • 마닐라의 연평균 기온은 28도이며 가장 더운 달은 5월, 가장 선선한 달은 1월입니다.
  • 마닐라의 연간 총강우량은 1,958mm이며 강수량이 가장 많은 달은 8월, 가장 적은 달은 3월입니다.
  • 마닐라의 연간 강수확률은 42% 정도이며 1년 내내 비가 많이 오는 편입니다.
  • 마닐라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은 마닐라의 건기인 1월에서 2월 사이입니다. 반대로 마닐라 여행하기 안 좋은 계절은 마닐라의 우기인 5월에서 9월 사이입니다.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 이번 게시글을 참고하셔서 맑고 선선한 날씨 속 행복한 마닐라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Leave a Comment